Header Ads

너무나도 핫하고 핫한 가상화폐


















                                                   

평소와 같은 평범한 하루를 지내던 중 우연치 않게 이더리움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미 입대하기 전 비트코인에 대해서 알고있었지만 뭐 별거 있겠어 하고 넘겼었는데 후회됩니다. 무튼 이번 계기로 가상화폐에 대해서 조금 더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적은 돈으로 투자도 해보았습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괜찮게 이득도 보았지만 운이 좋아서 이득을 보았다고 생각합니다. 경제에 대해서 무지하고 주식 쪽으로도 무지하지만 약간의 가상화폐의 지식과 감으로 투자했습니다. 정말 위험한 투자였던 것 같습니다. 투자보다도 투기라고 생각합니다. 변동폭이 너무나도 크며 잃을 위험도 크다 생각합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정말 이 말이 딱 들어맞는 시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적은돈으로 공부겸 투자한 돈으로 계속 굴릴 생각이지만 솔직히 확신은 들지 않습니다. 경험 삼아 잃어도 좋다는 생각으로 하고있습니다. 이런 멘탈을 가지고 해도 오르면 좋고 내릴때는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정말 돈을 투자하고 번다는 것은 어렵고 힘든 일이구나 느꼈습니다. 그래도 알면 알수록 재밌고 신기한 가상화폐에 대해 더욱더 공부 해보려고 합니다.



코인 채굴도 기회가 되면 꼭 해보고 싶지만 전기세며 초기 자금이며 걸리는게 너무 많습니다.  나중에 돈을 많이 버는 날이 있다면 꼭 채굴을 시도 해봐야겠습니다. 직접 채굴하는 코인이라니 너무 매력적입니다.



앞으로 미래에는 이 가상화폐들이 어떤식으로 활용될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여러모로 생활을 더 간펴하게 해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과연 미래에는 어떤 유익한 코인들이 생겨날지 너무나도 궁금하고 설레네요.



아는 것은 많지 않지만 공부한 것을 복습하는 의미로 일기 형식으로 쓰는 포스팅입니다. 앞으로도 공부하고 겪었던 일이 있으면 포스팅으로 써나갈 예정입니다.  알찬 정보를 포스팅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상화폐란?


가상화폐란 비트코인에서 시작한 눈에 보이지 않는 형태가 없는 화폐를 말합니다.



비트코인의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엄청 어려운 수학문제를 통하여 비트코인을 채굴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 채굴량은 2400만 비트코인으로 2100년 까지 전부 채굴이 가능한 정도라고 합니다. 보통 이 수학식은 매우 어렵고 점점 어려워 지기 때문에 일반 성능의 컴퓨터도 문제를 풀기 힘들어진다고 합니다. 한정된 수량에 갈수록 어려워지는 채굴때문에 꾸준히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는 현재 존재하는 화폐의 불신이 생기며 가장 이상적인 화폐를 만들자는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가상화폐는 발행 및 거래가 중앙 서버에서 관리 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들이 구성하는 네트워크에 존재합니다. 가상화폐는 분산 네트워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뛰어나며 적은 수수료 때문에 해외 송금이나 소액결제에 매우 큰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가상화폐에는 비트코인을 포함한 다수의 알트코인이 존재합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대쉬,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클래식이 대표적인 코인들이며 각각의 코인들의 용도와 목적은 다릅니다.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을 제외한 코인들을 일컫는 말이며 비트코인을 베이스로 여러가지 능력을 첨부한 코인들입니다. 이러한 코인들은 은행권에서 사용되어질 코인도 있고 게임하고 연동되는 코인도 있으며 심지어 카지노에서도 사용되어질 코인도 있습니다.



이러한 가상화폐가 앞으로 점점 진화하여 앞으로 어떤 분야에 얼마나 무궁무진하게 사용될지 궁금해집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